MY MENU

공지사항

제목

피사프2009행사 축소에 따른 학회장 담화문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9.09.21
첨부파일0
조회수
943
내용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학회장 김현호입니다. 건강하시고 안녕하신지요?
올해는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신종플루(H1N1)로 인해 여러 가지 예기치 못한 일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도 예외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학회가 주관하는 PISAF2009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하여 학회 임원진과 PISAF사무국에서는 그동안 열심히 행사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었지만 신종플루로 큰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보도매체를 통해 알고 계시듯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축제 및 행사운영지침"에 의거 PISAF2009행사도 불가피하게 방향을 수정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와 부천시에서는 연인원1,000명이상 2일 이상 개최되는 모든 축제 및 행사를 취소할 것을 통보해 왔습니다. 수십억원의 예산을 들여 준비한 부천무형문화제도 개막2주일을 남기고 전면취소 된 바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거의 모든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행사를 준비한 사람들의 허탈감은 물론 정신적 경제적 손실 또한 어마어마한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PISAF2009도 전면취소도 검토하였으나 11회의 역사와 30개국 이상에서 1,000여편 이상의 작품을 출품해오고 있는 국제적인 위상과 신뢰를 생각할 때 전면취소는 엄청난 손실을 가져올 것이 명백합니다. 따라서 PISAF조직위와 집행위에서는 정부와 부천시의 지침을 무시하고 강행하는 방법도 연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시는 바와 같이 PISAF는 어린이에서부터 대학생까지 대부분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신종플루 예방과 건강을 위해 더욱 조심하지 않을 수 없는 행사입니다. 만에 하나 발생할 불상사를 생각하여 고뇌어린 논의 끝에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아 결과적으로, 아쉽지만 행사방식을 축소하기로 하였습니다. 학회원 여러분과 행사참가를 준비해오던 국내외의 수많은 학생들과 감독 및 관계자들께 미안함과 아쉬운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함께 모이는 오프라인 행사는 모두 취소하되, PISAF의 가장 핵심부분인 애니메이션경쟁부분만을 살려서 신종플루 예방은 물론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세계인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영화제로만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출품한 수많은 경쟁 작품은 엄정한 예심을 거쳐, 본선 진출 작품을 가리게 됩니다. 예심과 본심은 국내외의 훌륭한 애니메이션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초청하여 온라인 심사가 아닌 실제 현장심사로 공정하고 엄격하게 진행합니다. 예심에서 엄선된 본선작품들만 온라인으로 상영합니다. 따라서 오프라인에서 주어지던 관객상은 네티즌의 온라인 심사에 의한 네티즌상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온라인영화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PISAF공식홈페이지(http://www.pisaf.or.kr) 와 학회 홈페이지(http://www.koscas.com)에 수시로 공지하므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영화제는 오는 11월 6일(금)일부터 11월 20일(일)까지 PISAF홈페이지와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를 통해 15일간 개최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그동안 보내주셨던 따뜻한 성원과 애정으로 계속하여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올해 다하지 못한 행사의 아쉬움은 내년 행사에서 몇 배 더 알차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여 보상받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생활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9.21.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회장 김현호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