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PISAF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프로포절 모집공고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4.06.18
첨부파일0
조회수
1655
내용
프로포절 모집공고: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 2014

제 목: ‘애니-아시아, 그 확장적 생태계 Ani-Asia: The Expanded Ecologies’
일 시: 2014.10.23(목)-2014.10.25.(토) 총 3일간
장 소: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 관: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후 원: 경기컨벤션뷰로, 한국연구재단
프로포절(제안서) 접수 마감 : 2014년 6월 30일까지

제출사이트: www.pisaf.org (아시아애니메이션포럼 ->프로포절 접수)
* 접수내용: 발표논문 주제, 프로포절, 이름, 소속, 연락처, 약력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Asia.Animation.Forum
문의: 아시아애니메이션 포럼팀 aprilaaf@gmail.com


아시아 애니메이션 포럼(AAF)은 아시아 애니메이션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애니메이션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기위한 학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2회째를 맞는 올해 프로그램에서는 최근 급격한 지역적, 사회적, 교육적, 기술적 변화가 가져온 새로운 환경 속에서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유연성과 시너지를 발휘하며 함께 진화하고 나아가 그 생태계를 확장해나가는 역동적 과정을 되짚어 볼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본 포럼은 예술, 문화, 교육, 기술을 잇는 중심 매개체로서 애니메이션에 대한 학술적 관심사의 확장을 시도하고,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세계 애니메이션의 신문화 구축과 건설 가능성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3가지 프로그램 주제와 연관된 다양한 인문학술, 정책, 산업, 교육, 기술, 창작분야 등 다양한 관점의 프로포절을 모집합니다.

1. 애니메이션이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요소들과 조우하며 어떻게 국가적, 지역적, 문화적, 역사적, 산업적 혹은 작가적 정체성을 구축해왔는지를 살펴보는 ‘Ani-Asia: Identity'

2. 애니메이션 교육의 현황을 각 연령, 지역, 문화, 정책 속에서 살펴보고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의 교육적 활용과 발전적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한 'Ani-Mate-Edu'

3. 다양한 장르의 예술 분야와 신기술의 접목으로 애니메이션의 융합가능성과 예술적 경지를 탐구하고 확장하는 ‘Ani-Techne+’


프로포절 및 논문 제출과정]

아시아애니메이션포럼(AAF)2014 프로포절을 2014년 6월 30일(월)까지 모집합니다.
발표자 선정을 위한 프로포절은 A4기준 1페이지 이내의 논리적 구성을 지닌 자유 형식으로 위의 포럼 주제에 따른 인문, 교육, 산업, 정책, 기술, 창작 등 다양한 관점의 발표를 제안합니다.
발표자로 선정되신 분들은 AAF 2014 행사 자료집 출간을 위한 프로시딩 형태(3~6pages)의 논문을 9월 1일까지 제출하셔야 합니다. 또한 발표된 논문은 추후 Full paper(10-15pages) 형태로 제출하신 분들에 한해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논문지(학진등재지) 혹은 데카르트(TechArt) 국제학술지에 논문리뷰과정을 통해 게재가 결정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발표 선정자에게는 별도의 템플릿이 제공되며, 발표되는 AAF의 모든 페이퍼는 KCI(Korea Citation Index)에 온라인 탑재가 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