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제8대 집행부구성 및 업무계획 보고

작성자
사과나무
작성일
2011.01.20
첨부파일1
조회수
974
내용

제목 : KOSCAS 제8대 집행부구성 및 업무계획 보고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회장 김현호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제7대에 이어 제8대 학회장의 임무를 다시 맡겨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는 그동안 학회의 위상에 미흡한 과제들을 모두 잘 완수하라는 회원님들의 강력한 채찍이라 생각합니다. 그 뜻을 잘 받들어 자랑스러운 학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로서 다소 미비했던 부분을 제7대 학회동안 정비하는 데 주력했다면, 제8대 학회 2년간은 학회 본연의 임무를 더욱 내실 있게 다져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학회의 면모를 올바르게 정착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최우선 과제로, 우리학회 학술지를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격상시키기 위해, 학술분야에 최상의 노력을 할 것이며, 우리학회 구성원 대부분을 차지하는 작가님들의 연구업적 향상을 위해서 모두가 참여하는 국제초대전을 년4차례 이상 계속 개최하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우리학회 홈피에서 이미 보셨겠지만 <국내학술지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2010년도 학술지 평가에서 “만화애니메이션연구”가 우리학회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따라서 등재후보지를 계속 유지하게 되었으며 2011년 올해 몇 가지 조건만 잘 갖추면 2011년도 발행지부터 등재지가 되는 것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한국연구재단 평가결과 공문사본을 첨부합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만 있으면 올해 연말에 발표될 2011년 학술지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획득하고 신규등재지로 판정될 경우 2011년에 우리 학술지에 발표하신 논문은 모두 등재지에 게재된 것으로 소급 인정되므로 회원님들은 올해에도 좋은 논문을 많이 투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지방회원과의 교류활성화뿐만 아니라 해외학회와의 논문교류, 회원님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 창출, 초중고 예술강사 제도개선 및 대학 시간강사 인력풀구축, PISAF행사 및 SICAF대학관의 성공적인 개최 등 등, 회원님들과 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법과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제8대 집행부에서 앞장서서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실 여러 임원님들의 명단을 첨부합니다. 회원님들은 발전적인 좋은 의견이나 개선할 의견이 있을 경우, 해당 이사님들께 전달해 주시면, 매월 개최되는 학회 이사회에서 논의하며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 홈피에 자주 들어오셔서 격려해 주시고 존경하는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한국연구재단 평가결과 공문사본1부, 제8대1기 임원명단 1부)

2011년1월14일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회장
목원대학교 교수 김 현 호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